본문 바로가기
나도 언론이다

고등학교 교육에 이어 중학교 교육도 EBS 활용? - 온라인 중학 프리미엄 무료 전환

by 윤행정사 2023. 7. 17.
반응형

EBS 의 중학생 대상 온라인 프리미엄 교육서비스가 기존에는 유료 였는데요, 이를 무료로 개편한다고 합니다. 최근 윤석렬 정부가 고등학교 수능 관련 EBS에서만 나오게 하라고 한 조치와 함께 주목을 끌고 있습니다. 기존에 유료로 구입한 회원에게는 환불해 주는 정책도 진행 한다고 합니다.

목차

    중학생 대상 유료 온라인 교육 서비스, 'EBS 중학 프리미엄' 무료 전환 무료 전환 개요

    정부는 중학생 대상 유료 온라인 교육 서비스인 'EBS 중학 프리미엄' 강좌를 7월 17일(월)부터 전면 무료로 전환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이 서비스는 기존의 'EBS 중학' 강좌와는 다르게 교과서와 시중 유명 교재를 기반으로 제작되고 제공됩니다.

    무료 혜택 상세 내용

    이제 무료화된 'EBS 중학 프리미엄'을 이용하면, 원하는 학생 누구나 연간 71만 원 상당의 프리패스를 받아 약 1,300강좌(약 3만 편)를 무료로 수강할 수 있습니다.

     

    이는 교육부와 방송통신위원회가 예산을 공동 지원하여 실현된 조치입니다.

    이로 인해 기존 중학 프리미엄 가입자 1.4만 명에서 30만 명 이상의 학습자가 혜택을 받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2023년 6월 기준 각 서비스 가입자)

     

    EBS중학프리미엄과정-무료

    교육 격차 해소와 학부모 부담 경감에 기여

    EBS는 학습자의 선호도를 고려한 강좌 개발을 더욱 확대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학생들이 흥미를 가지고 학습할 수 있는 다양하고 풍부한 학습 자료와 콘텐츠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이러한 노력은 지역이나 소득에 따른 교육 격차를 해소하고, 학부모의 사교육비 부담을 경감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다만, 그러한 상황에서 지난번 고등학교 교육의 최종 목적지인 수능의 출제 범위를  EBS 범위안에서만 하라고 한 것과 함꼐 조금은 급작스런 조치로 보이며 이는 자연스럽게 세간에 떠도는  EBS 마져도 민영화를 고려하는 것이 아닌가 하는 떠도는 소문과 연관이 잇는지는 모르겠습니다.

     

    교육부장관의 의견

    이주호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은 이번 무료화로 중학생부터 고등학생까지 아우르는 무상 학습 자료와 콘텐츠 제공 체제를 마련하게 되었다고 밝혔습니다.

    이를 통해 도서산간이나 벽지 등의 환경에서 학습하는 학생들에게 양질의 학습 자료와 콘텐츠를 제공하여 기초학력 증진과 교육 여건 개선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합니다.

    EBS는 교육부와 방송통신위원회의 지원을 받으며, 무료화 전환을 통해 국내 중학생들에게 균일하고 고품질의 교육 기회를 제공하고자 합니다.

     

    기존 유료 회원 환불 정책

    ◦ 환불 대상

    : ‘잔여 학습 기간이 남은’ 기존 유료 회원

    ◦ 환불 신청 기간 : ’23. 7. 17. ~

    ◦ 환불 신청 방법 :

    EBS 중학 프리미엄 사이트 내 환불 메뉴로 신청

    ◦ 참고 사항

    1) 무료화 시작 이전까지의 이용 일수 및 수강한 강의 수를 계산하여 환불하며, 별도의 환불 수수료는 없음 ※ 강의 수강 이력이 없고, 결제일로부터 7일이 지나지 않은 경우는 전액 환불 ※ 무료 전환 이전 환불 신청은 기존 환불 정책 적용

     

    2) 상품별 환불 기준

    1. 프리패스
    (환불액) = (결제금액) - (프리패스 1일 수강료*) X (전체 이용일 수)

    * 프리패스 1일 수강료 : 결제금액/학습 가능 기간


         예) 1년 프리패스 23년 1월 5일 구매자의 경우
          프리패스 1일 수강료 1,945원 = 결제금액 710,000원 / 학습 가능 기간 365일 710,000원 – 1,945원 X 193일 = 334,576원 환불

         예) 한달 프리패스 23년 6월 25일 구매자의 경우프리패스 1일 수강료 1,903원 = 결제금액 59,000원 / 학습 가능 기간 31일 59,000원 – 1,903원 X 22일 = 17,130원 환불

    2. 단과

    (환불액) = (결제금액) - (결제금액) X (수강한 강의 수/전체 강의 수)

         예) A강좌 단과 80,000원 30강 구매자가 10강을 수강했을 경우80,000원 – 80,000원 X (10/30) = 53,334원 환불 

    3) 무료 전환에 따른 환불 정책 및 환불 신청의 자세한 내용은 EBS 중학 홈페이지 공지사항에 게재 (☏1588-1580)

     

    학습자들에게 기대되는 변화

    무료화로 인해 중학생부터 고등학생까지 넓은 범위의 학생들이 'EBS 중학 프리미엄'의 혜택을 받게 됩니다. 이는 교육 격차를 해소하고 모든 학생들이 동등한 교육 기회를 얻을 수 있도록 도와줄 것입니다. 또한, 학부모들은 사교육비 부담이 경감되어 경제적인 부담을 덜게 될 것입니다. 중학생들은 무료로 다양한 과목과 강좌를 수강함으로써 전문적인 지식과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반응형

    댓글